2023 부산국제아트페어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인사말
GREETING REMARKS

CHAIRMAN OF
ORGANIZATION

제22회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와 함께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문화, 예술계가 더욱 진일보 할 수 있도록 부산 시민 여러분과 전국의 미술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정천식

안녕하십니까.
2023 제22회 부산국제아트페어 조직위원장 (주)블루인더스 대표이사 정천식입니다.

미국발 금리 인상의 위기 속에서도 지역과 우리나라 문화 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찾아주신 내외빈 및 관객 여러분께 무한한 찬사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30여 년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사단법인 K-ART 국제교류협회가 개최하는 제22회 부산국제아트페어가 올해에도 국내외 많은 작가를 초대하여 멋진 개최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세계는 지금 뒤를 돌아볼 겨를도 없이 급박하게 나아가는 챗봇 혁명기에 서 있으며 이는 지식산업뿐 아니라 전기, 수소자동차 등 모든 분야에서 다 용암처럼 거침없이 터져 나옵니다.

이 시대에 우리나라는 산업은 물론 문화가 앞장서서 나가는 문화 선도의 시대로 세계를 이끌고 나아가야 한다는 바램입니다.

미술작품도 창의적 기법에 융합하고 더욱 섬세한 필력과 차별화된 개성들을 요구합니다. 또한 작가의 감성과 작업도 동시대의 격동성을 능가하기 위해 엄청난 창작열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아트페어와 같은 수준 높고 현대적인 대형 전시를 통해서 표출된 많은 작품은 챗봇시대의 엄청난 정보와 개개인의 명상에서 찾아낸 정제된 자아를 작품에 녹여낸 보석과도 같습니다.

이러한 보석들을 한군데 모아놓고 전시된 작품들을 관객과 함께 향유하며 관객에게서 배워볼 수 있는 직접 미술시장을 개척하여 지속해서 전시를 해 온 것은 특별한 신념이 있어야만 가능하겠지요.

또한 부산국제아트페어는 단순히 그림을 사고파는 미술시장에서 벗어나 우리 작가들이 국제 미술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왔으며 그 결과로 많은 화상과 세계적인 컬렉터들도 불러들였습니다. 또한 부산국제아트페어는 작품 판매수익금으로 전 세계 미술학도들의 축제의 장인 "국제 청소년예술축제"를 매년 개최하여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인도, 일본, 한국 등 국제 중고교생 200여 명이 아르피나 호텔에서 한국문화 배우기, 김해, 경주 등 역사 체험, 부산 관광 및 국제중·고등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무상으로 개최하고 유니세프 등 국제기부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우리 사회의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다짐하면서 이미 아시아 대표 아트페어로 성장한 부산국제아트페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이끌어가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건강하시고 부산국제아트페어와 함께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기를 빌며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부산국제아트페어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HAIRMAN OF
OF THE BOARD

'미술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세상'을 목표로, 아시아 미술 시장을 재편하고 새로운 문화 지평을 구축하는 공간 제22회 2023 부산국제아트페어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사단법인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이사장 허 숙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이사장 허숙 입니다.

미국발 경제위기 속에서도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제22회 부산국제아트페어를 개최하게 되어 무궁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희 K-ART 국제교류협회는 다양한 작가지원 국제교류사업을 기획하여 뭄바이, 첸나이에서 6차례의 비엔날레, 3차례의 일본 아트페어 및 수많은 국가에서 특별전을 개최하였으며 이번까지 22차례의 BIAF를 개최하는 등 모두 25차례의 국제 아트페어와 6차례의 국외 비엔날레를 개최, 우리나라 미술사에 한발한발 족적을 남겨왔습니다.

또한 올해는 한국과 인도간 수교50주년을 맞이하므로서 저희 협회와 인도 푸네 사이언스앤테크놀리지 파크와 공동으로 '한, 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한국미술 특별전'을 인도 푸네시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인 전 인도영국총독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미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부산국제아트페어는 미술작품을 통해 서로를 투영하며 예술로 승화된 아름다운 세상을 목표로, 아시아 미술 시장을 선점하고 세계인에게 새로운 미술 문화 지평을 펼쳐 보이는 국제 미술계에서 선도적 위치에 서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하여왔습니다.

이를 위해 작가들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고, 만족할 수익을 낼 수 있는 직거래 미술 시장을 국제적으로 더욱 확장하고, 다채로운 국내외 근·현대미술을 풍성하게 소개하여 단편적인 유행을 넘어서 동시대 하나의 양식을 구축하여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올해도 계속되어야 할 부산국제아트페어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 작가들의 해외 진출사업, 이를 위해 많은 국제 미술 관련 기관과 국제화상을 초빙하여 우리 작가 한 사람 한 사람을 재조명시켜 보는 자리가 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작가 개개인의 시선으로 제시한 작품을 통하여 우리를 환영의 바다로 빠지게하며 그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응원하게 만드는 제22회 부산국제아트페어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